
전교생 대상 THE-하동 愛 이:음 주제중심통학교육과정 주간 운영
하동 궁항초등학교는 지난 8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계절 오감길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THE-하동 愛 이:음 주제중심통합교육과정 주간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궁항초는 2019학년도 하동교육지원청 특색활동 협력학교로 지정돼 우리 고장을 체험하고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평소 5학년은 하동 특산물 녹차를 이용한 한 뼘 녹차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날 녹차가루를 넣어 밀가루를 반죽해 얇게 밀어 기름에 튀겨 만든 녹차매작 만들기 활동으로 하동 특산물 녹차와 매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학년은 하동 사계절 오감길을 교구로 만들어 교과와 연계한 게임 활동, 3학년은 아름다운 하동 4계절을 표현하는 활동 등 학년별로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했다.
2학년은 가사를 학생들 스스로 토의하고 개사해 하동 알리미 CM송 만들기 등 주제중심통합교육과정 활동으로 우리 고장의 얼을 이어가는 교육을 실시했다.
3학년 한 학생은 “사회시간에 선생님과 하동의 아름다운 곳곳을 다시 한 번 찾아보고 체험한 것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벚꽃도 표현하고 매화도 그리면서 하동의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궁항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과정 중심의 하동특색활동 협력학교로 사계절 오감길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THE-하동 愛 이:음 교육으로 모두 함께 우리 고장 하동을 탐구하고 하동의 멋과 얼에 마음을 더해 하동 愛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