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미동산수목원 숲해설과 함께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0 10:31:53
  • -
  • +
  • 인쇄
숲으로 떠나는 나만의 휴가, 미동산수목원으로 숲캉스 가볼까


충청북도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가 자연과 함께하는 산림 체험공간인 수목원의 기능 강화와 숲체험 교육에 대한 도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미동산수목원 숲해설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미동산수목원 숲해설은상시숲해설자연학습체험주말산림체험“미동산 숲 탐험대” 등 참여 대상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숲해설 교육에 관심이 높은 509개 단체, 12,332명이 참여했다.

또한 최근 SNS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미동산수목원 숲 탐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국 각지에서 온 SNS 홍보단에 미동산수목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리고 보다 다양한 계층과 산림문화 소통의 폭을 넓혔다.

하반기에는 여름방학 맞이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수목원 이야기,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아동 대상 프로그램, 복지시설 장애아동 및 5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특별체험이 운영 될 예정이다.

이상영 전시관운영팀장은 “도민의 신체적 건강은 물론 정서적 건강까지 긍정적 효과가 전파될 수 있는 맞춤형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충북산림환경연구소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산림환경과 전시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진 기자 이현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