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밤길, 불안해하지 마세요”

이명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7-04 15:28:33
  • -
  • +
  • 인쇄
순창군, 안심귀갓길 조성을 위한 LED 로고젝터 설치


“어두운 밤길, 불안해하지 마세요”


순창군이 순창경찰서와 협력해 여성 안심귀갓길 조성 및 범죄예방을 위해 순창읍 일원 10곳에 셉테드기법이 적용된 LED 로고젝터 설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로고젝터는 LED 조명장치에 범죄예방 홍보문구나 주민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다양한 이미지 등을 투영해 벽이나 도로변에 이미지를 비추는 일종의 빔 프로젝터 장치로, 빛 번짐 우려가 없어 야간에 시각적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다.

군은 순창경찰서와 긴밀한 협조 아래, 군·경 합동 현지출장으로 어두운 골목길과 청소년 배회지역 등 로고젝터 설치 대상지를 사전물색해 우선 설치하는 등 군·경 공조체제도 강화해 나갔다. 이번 로고젝터 설치로 야간에 귀가하는 군민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해 마음 편히 귀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군은 판단하고 있다.

야간에 어두운 길을 환하게 밝히는 것은 물론, 감성적이고 시각적인 메시지 전달로 사전 범죄심리를 억제해 범죄예방 효과도 높아질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새롭게 설치한 로고젝터가 마음놓고 편안하게 밤길을 다닐 수 있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설치 후에도 순창경찰서와 협업을 통해 군민의 안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군민이 마음 놓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순창의 이미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순창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여성친화도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