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문화복지회관 주변 정비 완료...문화 생활 편하게 누리세요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7-04 10:02:31
  • -
  • +
  • 인쇄
제방도로 확장, 주차장 진입로 개선 등


양양군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주변 시설 정비 공사가 마무리되어 편의시설이 확충되면서 복지회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이용 편의가 증진된다.

지난 2004년 12월에 개관한 문화복지회관은 군민들의 복지, 여가 생활을 위한 사랑방으로 정착해 지역사회 문화와 복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곳임에도 주변 시설이 체계적으로 정비가 되어 있지 않아 기능상 또는 미관상으로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또, 복지회관 앞 주차장은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할뿐더러 워낙 협소해 주차하기도 쉽지 않았으며, 진입로가 제방도로에서 수직으로 꺾여 내려와야 해서 안전 문제 등이 상존했다.

이에 군은 사업비 1억8,400여만원을 투입해 도로, 주차장 진입로 개선 등 문화복지회관 주변 시설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 군계획도로 개설로 연장 128m, 폭 5~7.5m로 문화복지회관 앞 제방 도로가 기존 1차로에서 2차로로 확장됐다. 또, 기존 주차장 진입 부분의 옹벽을 없애 주차장 진입로를 확장, 수직으로 꺾이던 부분을 완화하는 등 안전성도 확보했다.

이밖에도 기존 조경석을 없애고 계단석을 쌓아 주민들의 쉼터 역할 및 미관도 개선했으며, 계단석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기존에 활용도가 떨어지던 정자를 이동시키고 느티나무를 식재했다. 또한 제방도로 중 차로확장이 이루어지지 않은 문화복지회관~양양웰컴센터간에 대해도 사업에 착수해 금년내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며, 이 도로확장이 마무리 되면 문화복지회관, 웰컴센터, 양양재래시장을 이용하는 주민 및 탐방객들의 차량소통이 한결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사업비 7억원을 투입해 문화복지회관 공연장을 15년 만에 새단장한다. 올해 12월말 준공을 목표로 공연장을 2층으로 증축하고 객석의자 94석을 추가 설치한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진 기자 이현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