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고 안성기 영화배우 추모

박봉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00:37:38
  • -
  • +
  • 인쇄
"'아름다운 예술인' 그 자체였던 안성기 선생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고 안성기 영화배우(오른쪽에서 두 번째), 영화배우 이병헌 씨 등과 찍은 사진. (사진출처=김동연 페이스북)

 

[경기=로컬라이프] 박봉민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5일 별세한 영화배우 안성기 씨를 추모했다.

 

이날 김동연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성기 선생님을 생각하면 소중하고 특별했던 만남이 떠오른다"며 "경제부총리를 마치고 야인으로 지낼 때, 제가 존경하는 영화계 원로 신영균 선생님께서 제게 두 차례나 저녁을 대접해주셨다. 영화광인 저를 위해 만들어 주신 저녁 자리에 여러 배우들도 함께 초대하셨는데, 안성기 선생님, 이병헌 배우, 대스타섰던 문희 선생님과 손숙 선생님 등이 계셨다"고 회고했다.

 

이어 "참 온화하고 겸손하신 안성기 선생님의 인품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두 차례 저녁을 하면서 그렇게 선생님을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게 되었다"며 "그 후 2020년, 신영균예술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아름다운 예술인상'에서 과분하게도 '올해의 영화인상' 시상을 맡아 이병헌 배우에게 상을 주었다. 당시 재단 이사장을 맡고 계신 안성기 선생님께서도 자리를 빛내주셨다. 건강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아드님의 부축을 받아 무대에 오르셨던 그 모습이 지금도 생생하다"고 기억했다.

 

그러면서 "시상식 무대에서 이병헌 배우, 안성기 선생님과 찍은 사진이 선생님과 함께한 유일한 사진으로 남았다"며 "'아름다운 예술인' 그 자체였던 안성기 선생님, 정말 감사했다. 많이 그리울 것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추모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